비박 / 철원 명성산
2018.05.13(일)~14(월)
토욜 많은 비가 내려 그냥 집에서 쉴까도 생각했지만
두어달 가까이 빡센 산행을 못해 몸도 근질거리고 다리근육도 푸석해진 것 같아
월욜 해야 할 일도 있고 해서 하루 휴가를 내고 일.월욜 나홀로 포천지역 비박 계획을 세웁니다.
자주 가보지는 않았던 명성산이지만 꼭 넘어보고 싶었던 약사령계곡.
예전 이맘때 용화저수지 방향에서 산타페 애마를 타고 약사령 고개까지 도달했었지만
약사령 방향으로 넘어가지는 않았던 아쉬움으로 이번엔 도평리에서 시작해서 약사령을 넘어 용화저수지에
주차한 후 시원한 느치계곡을 지나 예전 비박했었던 그 곳에서 힐링 비박을 기대하면서..
↓
자주 지나가던 길목에 있는 로또2등 명당자리.
1등 당첨이 나오기 전엔 '내가 1등을 만들어 주겠노라'라고 약속 했건만 아직 2등 조차도 ...ㅋㅋ
↓
설명을 위해 다음 스카이뷰 지도에 표기를 했습니다.
↓
이곳 위치는 지도 Ⓐ 지점이며 네비 주소는 '포천 이동면 도평리 산 421-2' 입니다.
산 번지로 하면 안되는 경우가 있으니 '도평리 659-4'로 입력해서 250미터 전진하면 너른 공터에
가건물 집이 있고 2개월 가량 된 15 마리도 넘는 강아지들이 득실거립니다. 3마리 어미개가 같은 시기에 낳다네요.
군부대에서 포사격 하는 날(주로 평일)엔 새벽에 나와 출입을 통제합니다.
↓
이끼 낀 다리 .. 노출 과다로 좀 이상합니다.
↓
약사령 고개 500 미터 남긴 지점에 할미꽃 군락이 있어서 담아봤습니다.
약사령 고개 200 여미터를 남긴 지점(지도 Ⓑ 지점)에서 더 이상 진행을 못하고 되돌아 나왔습니다.
고개언덕 경사지엔 마사토 토질이라서 4륜구동도 좀 힘들 것 같네요..
↓
되돌아 나와 군부대 통제하는 차단기 밖에 주차하고 명성상 정상부 비박지까지 가볼까도 생각했지만
다음날 포사격을 한다면 애마 회수가 불가능할 것 같아 하는 수 없이 용화저수지로 ..가는 길에 삼부연폭포 절경도 한 컷.
↓
당초 계획이 빗나가 좀 늦은 시간에 '철원 갈말읍 신철원리' 느치계곡으로 오르는 들머리 주차장에 주차하고
들머리로 이동합니다. 주차장엔 수수꽃다리 향기가 진동하네요..
↓
들머리 입구(지도 ① 지점)에 있는 산행 안내도
B코스로 시작해서 D코스를 따라 능선에 올라 F코스로 정상 가까이 있는 비박지로 갈 생각입니다.
↓
2년 전 9월경 왔을 때 데크 공사를 하고 있었는데,, 멋진 쉼터를 만들어 놨네요.
들머리에서 20분도 안 되는 거리로서 등산객을 위한 것이 아니라 동네 주민 체육공원인듯 합니다.